[허브아일랜드]
건강하고 강인하게 자라는 자연 속의 허브 정원인 엘더브가든의 모든 허브들은 식용이 가능하여 우리의 식탁에서도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이니스프리 정원은 계절별로 허브를 체험하는 강의와 만남이 있는 기능성 정원입니다.허브카페앞의 연못과 함께 아기자기함을 뽐내고 있는 키친가든은 주방에서 바로 따서 요리할 수 있는 허브들로 가꾸어 지고 있습니다.
허브 아일랜드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산책로는 꼭대기에 있는 팔각정에서 시원하고 맑은 공기와 허브 향기를 맡으실 수 있으며 언덕길을 따라 산에서 자생하는 우리의 허브들과 함께 향기로운 산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산정호수]
맑은 호수와 푸르른 자연림을 감상할 수 있는 곳~
가을철이면 억새산행 대상지로 유명한 산이다.
서울에서 동북으로 84km, 운천에서 약 7km 거리에 위치한 명성산(922.6m)은 산자락에 산정 호수를 끼고 있어 등산과 호수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태봉국을 세운 궁예의 애환이 호수 뒤편에 병풍처럼 펼쳐진 웅장한 명성산에 숨겨져 내려온 전설이 있는다.
 
[아침고요수목원]
나무와 꽃 천지인 한국식 정원 입구에서 왼쪽으로 15분 정도 걸으면 오를 수 있는 '하경전망대;에 가장 먼저 드를 것을 권한다. 전망대에 오르면 수목원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숲을 먼저보고 나무를 보라는 얘기. 가까이서 보는 꼿과 나무도 어여쁘지만, 그것들이 한데 어우러진 그림같은 풍경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매우 크다.
 
[명성산,억새꽃축제 ]
명성산(해발 922.6m) 서울에서 동북으로 84㎞, 운천에서 약 4㎞ 거리에 위치한 명성산은 산자락에 산정호수를 끼고 있어 등산과 호수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산입니다.

6만평의 억새밭
이 자아 내는 늦가을의 풍경이 장관인 포천시 명성산...
“대한민국 억새감상 일번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가을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이곳은 전국 5대 억새군락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923m의 명성산과 산정호수 곳곳에서 이틀간 열리는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는 이곳을 한번 다녀간 사람이라면 다시한번 가보고 싶은 곳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백운계곡]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이 모여 이룬 골짜기로서 계곡의 길이가 무려 10km나 되며 연못과 기암괴석이 한데 어울려 아름다움을 밎어내고 있다.
백운에서 경기도와 강원도의 경계인 광덕고개를 넘으면 광덕계곡이 이어진다.
백운계곡과 광덕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드라이브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백운계곡에는 영평팔경 중의 하나인 선유담을 비롯해서 금광폭포,양봉래굴,광암정,선녀탕,금병암,옥류천,취선대 등이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베어스타운]

베어스타운이 운영하는 종합 레저단지로, 1985년 12월 문을 열었다. 서울에서 북쪽으로 40㎞ 거리에 있으며, 자동차로 50분 정도 걸린다. 주요 레포츠 시설인 스키장을 비롯해 대규모 콘도미니엄·유스호스텔 등 숙박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스키장 총면적은 40만 평이다. 슬로프는 국제스키연맹(FIS)의 공인을 받은 3면의 슬로프와 선수 전용 슬로프 등 총 11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키리프트는 8기이며, 시간당 1만 5000명을 수송할 수 있다. 그밖에 길이 400m에 너비 30m의 눈썰매장 1면과 57대의 제설기를 갖추고 있다

 
[평강식물원]

식물원 전체는 12개의 테마로 조성되어 있다.
고산식물과 바위에 붙어 사는 다육식물 1000여 종이 전시되어 있는 암석원, 고지에 형성되는 습원 형태인 고층습원, 고산의 작은 계류(溪流)와 그 주변의 습원을 응용한 고산습원, 다양한 수생식물을 식재하여 수서곤충, 물고기, 양서류, 파충류 등의 서식처로 조성된 습지원, 자연야생화가 군락·혼식되어 있는 자연환경을 이용해 식물을 전시하는 들꽃원, 만 가지 병에 쓰인다는 만병초 400여 종을 전시하는 만병초원, 국내 최초로 수생식물을 위한 특수용기를 매설하여 50여 종의 수련, 초화류, 관목류를 함께 식재한 연못정원, 열대우림이나 깊은 계곡 주변의 이끼 환경을 재연한 이끼원, 다양한 자생수목 및 야생화를 식재하기 위해 조성 중인 자생식물원, 전국의 양치식물을 연구·수집·증식하기 위해 마련된 고사리원, 흰진달래·흰용머리·흰붓꽃 등 순수와 청결을 상징하는 흰색 꽃 식물만 모아 전시한 화이트가든, 켄터키 블루그라스로 덮힌 잔디광장 등이 있다.

 
[한탄강래프팅]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에 위치한 고석정은 한탄강 중류에 위치해 있으며,철원8경 중의 하나로 1977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습니다.
고석정 일대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현무암 분출지이며, 고석정 바위에 오르면 굽이 치는 한탄강 줄기와 온갖 기암괴석들이 한눈에 들어와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는 1960년대 후반에 주요 건축물 등에 사용하기 위하여 화강암을 채석하던 곳으로 채석시에 발생하는 소음과 먼지로 인하여 인근 주민들에게 많은 불편과 피해를 주던 곳을 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 끝에 2009년 10월에 포천아트밸리를 준공하게 되었습니다.폐채석장에서 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한 포천아트밸리에서는 화강암 직벽을 활영한 영화상영 및 고연과 전시관을 통한 기획 및 상설 전시, 호수를 배경으로 한 수상퍼포먼스 등 독특한 문화예술 콘텐츠가 년중 운영될 것입니다.